승선안내 및 준비사항

승선안내 및 준비사항

승선안내

01.매표 전 승선신고서 작성

매표소에서 마라도 가는 여객선 표 구매 하시기 전, 승선신고서를 꼭 작성해주세요.
(승선신고서 작성 시 신분증 필수 지참)



마라도 가는 여객선 승선신고서

02.인터넷, 혹은 전화를 통해 미리 예약한 내용을 확인하여 매표소에서 표 구매

여객선 출발 20분전에는 미리와서 확인을 하는 편이 좋습니다.너무 일찍와서 시간이 남는경우에는 주위의 송악산, 사계해안도로(형제섬), 산방산 등을 둘러보세요.
유선 및 도선 사업법 일부 개정에 의해 신분증 확인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등본, 의료보험증, 여권 등 신분증, 증명서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미지참 시 탑승이 불가합니다.

03.마라도 가는 여객선 승선

여객선은 특별한 번호표가 없고, 모든 분들이 충분히 앉을 수있게, 의자가 준비되어 있기때문에 탑승 후 편한 자리에 앉으시면 됩니다. 배를 타고 가실때, 왼쪽으로는 형제섬, 오른쪽으로는 가파도가 보이는데, 두쪽 모두 어느 곳을 앉든, 잘 보실 수 있습니다.

04.마라도 선착장 도착

직원들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게 선착장에 도착하면 됩니다. 너울이 심한 경우에는 위험할 수 있으므로, 그런때에는 직원들의 지시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05.마라도 관광시작

마라도를 내리시면, 왼쪽으로 돌아야할지, 오른쪽으로 돌아야할지 헤매는 분들이 계십니다. 어떻게 돌든, 1시간 30분내에 마라도 전부를 다 즐기실 수 있습니다.

06.5~10분 전에 미리 선착장에 도착하기

즐거운 여행을 하시고, 이제 돌아오는 시간, 1시간 30분이라는 시간을 꼭 엄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차에 따라, 정해진 인원이 있기때문에, 다음 배로 오신다거나, 떠나야할때의 배시간을 놓쳐버려서 불이익을 당하시지 않도록 합시다.
나로 인해 다른 분들이 부편한 일이 없도록 지켜주시는 에티켓을 가집시다.

07.송악산 선착장으로 돌아오는 길

마라도 여행 어떠셨나요? 마라도 여행은 기상에 따라 많이 좌우되기 때문에 출항하는 날짜가 확실히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마라도 여행을 직접 하시게 되는 여러분은 모두 행운아랍니다.
마라도로 가는 내내, 의자에만 앉아있었나요? 여행내내 사진도 없이 그냥 돌아오셨나요?
마라도에 가시기 전에, 준비사항 페이지를 한 번 읽어 보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의미있게 !

승선전 준비사항

신분증 지참필수 아이콘

01.신분증 지참필수

매표하시기 전 승선신고서를 작성하고 신분증을 함께 제시해주세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장애인복지카드, 국가유공자증) 미지참시 탑승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화장실 이용안내

02.화장실 이용안내

여객선 안에, 남 ·여 이용할 수 있는 화장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라도내에서도 공중화장실이 준비되어 있으니 여행도중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음식물,식사, 음주 아이콘

03.음식물, 식사, 음주에 대한 이용안내

여객선 내에서는 일체 음식물 판매등을 하지 않습니다. 여객선내에서 물, 음료수등이 필요할 경우, 송악산 선착장근처의 슈퍼등을 이옹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마라도 내에서, 식당(횟짓, 일반식사, 중국집8, 슈퍼)가 준비되어 있어서,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더운 여름날에는 갈증을 많이 느끼기 때문에, 여객선내에서도 드실 수있도록, 음료수를 미리 준비하는것도 좋습니다. 또 음주를 하시거나, 술을가지고, 여객선내에 탑승하여 술을 드시는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찍기 아이콘

04.사진찍기

마라도에 도착하는 순간 부터 돌아오는 순간까지 모두 소중한 시간들입니다. 사진 찍어야할 곳도, 기억해야 될 순간들도 많기 때문에, 카메라를 꼭 가져가세요! 특히 마라도 최남단 비 앞에서 꼭 사진 찍는거 잊지 마세요. 그리고, 몇가지 설화 및 마라도 정보를 알고 가시면, 마라도의 또 다른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맑은 날 보이는 산방산과 한라산 앞에서 사진 찍기, 마라도등대앞에서 사진 찍기 등 좋은 추억 간직하시기 바랍니다.